서울시, 26일 노인일자리 박람회 개최···내년도 어르신일자리 확대
상태바
서울시, 26일 노인일자리 박람회 개최···내년도 어르신일자리 확대
  • 강문정 기자
  • 승인 2023.10.25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서울=강문정 기자] 서울시가 후원하는 '2023 대한민국 노인일자리 박람회'가 26일 목요일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무대 일대에서 개최된다. 일자리에 관심 있는 어르신 누구나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내년 전국 어르신일자리 수 100만 목표를 예고한 정부 발표에 따라, 행사는 사업 참여 어르신 모집을 위한 공간이 될 전망이다.

또한 전국 시니어클럽 회원들의 동화구연, 연극공연 및 연예인 초청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서울시는 2024년 시 세수 감소에도 불구하고, 어르신들의 일자리만큼은 챙긴다는 기조 아래 어르신들께 역대 최다인 8만 9천 개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어르신일자리 활동비도 6년 만에 인상한다.

어르신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를 원하는 어르신은 가까운 구청이나 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 등에 문의하거나 상담받을 수 있으며, 관련 정보는 서울복지포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내년도 사업 참여 신청은 올해 12월께 이루어질 전망이다.

이수연 서울시 복지정책실장은 "전국 어르신일자리 100만 시대를 맞이하여, 어르신의 사회 참여 증진을 위한 서울시의 역할 또한 커지고 있다"며 "2023 대한민국 노인일자리 박람회 행사가 어르신 일자리의 발전과 확대를 위한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 서울시에서도 어르신 일자리의 양적 질적 확대를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강문정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