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서울-세종 고속도로 신속 개통 주문"
상태바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서울-세종 고속도로 신속 개통 주문"
23일 강동구 고속도로 현장 찾아 사업관리 철저 당부 지역 의견 청취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11.23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죽전=이재현 기자]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서울-세종간 고속도로 신속 개통을 주문하고 나섰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서울-세종 고속도로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국토교통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서울-세종 고속도로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국토교통부]

원희룡 장관은 23일 오후 2시 30분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 안성-구리 고속도로 제14공구 현장을 방문해 공사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주민 간담회에도 참석 강동을 경유하는 간선 교통망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원 장관은 안성-구리 고속도로 현장에서 공사 진행 상황을 보고 받고 "안성-구리 고속도로는 경제 중심인 서울과 행정 중심인 세종시를 연결하는 중요한 간선도로로서 개통을 서두를 필요가 있다"라며, 철저한 사업관리 주문과 함께 건설에 애쓰는 현장 관계자와 근로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어, "공사에 포함된 한강 횡단 교량이 강동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교량 명칭은 지역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결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지하철 5호선 고덕역에서 지역으로부터 GTX-D 노선의 강동구 경유 건의를 받은 원 장관은 "현재 합리적인 GTX 확충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경제적 기술적 타당성 등을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라면서"GTX-D 강동구 경유 방안에 대해서는 현재 수행 중인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수립과정에서 강동구 등과 긴밀히 논의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재현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