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보건복지부서 의료기관 인증서 받아
상태바
전남대병원,보건복지부서 의료기관 인증서 받아
  • 송덕만 기자
  • 승인 2011.06.03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공공투데이 송덕만 기자)전남대학교병원이 보건복지부 의료기관인증평가원으로부터 ‘의료기관 인증서’를 교부받았다.

▲ 오른쪽부터 이숙자 간호부장,이정애 전남의대 예방의학교실 교수,류종선 진료처장,이규식 의료기관인증평가원 원장,허 탁 의료질관리실장,김천국 상임감사 등이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서 교부식후 기념사진
2일 오후 2시 병원 6동 2층 회의실에서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서를 교부받은 전남대병원은 2015년 3월까지 유효기간 4년 동안 인증마크를 사용해 시장 선점과 여타 의료기관과 차별성이 부각되고, 공공보건의료사업 참여시 가점 부여 등 각종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류종선 진료처장은 "3년연속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우수기관으로 의료기관인증과 더불어 항상 환자를 최우선시하는 의료기관으로 노력을 경주해 오고 있다"며 "심뇌혈관질환 전문화, 암검진 강화, 연구역량 강화 등을 통해 선도형 연구중심병원의 역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대병원은 지난 1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5명으로 구성된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 인증조사팀에 의해 △환자의 권리와 안전 △의료기관의 의료서비스 질 향상 활동 △의료서비스의 제공과정 및 성과 △의료기관의 조직 인력관리 및 운영 △환자 만족도 등 총 404개 조사항목에 대해 인증기준을 평가 받았다.

/송덕만 기자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뉴스웨이) pressdot@newsway.kr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