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정취는 접도에서, 건강은 등산으로…
상태바
가을정취는 접도에서, 건강은 등산으로…
제5회 접도웰빙정보화마을 등산체험 27일 진도 접도 일원서
  • 신영삼 기자
  • 승인 2010.11.23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공공투데이 신영삼 기자)전남 진도군에서 오는 27일 제5회 접도웰빙정보화마을 등산체험 행사가 열린다.

▲ 접도 등산로엔 알록달록 단풍이 곱다
11월 무렵부터 단풍이 물들어 가는 접도 웰빙 등산로에는 생기 넘치는 상록 활엽수와 알록달록 화려한 낙엽 활력수가 고르게 분포돼 내딛는 걸음마다 늘 푸른 생명력과 완연한 가을의 정취를 체험할 수 있다.

진도군 의신면에 위치한 접도는 섬이지만 육지와 연결돼 있으며, 수려한 다도해를 배경으로 기암 절경과 상록 활엽수림, 낙엽수림 등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는 곳이다.

등산로는 해발 150m 높이의 낮은 산으로 사방에서 다도해의 비경과 일몰·일출을 감상할 수 있으며, 시원한 해풍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등산의 명소로 가족 단위의 등산객과 연인들이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하다.

특히 등산 코스는 3.5km와 9km 등 3개 코스가 있으며, 이번 등산 체험 행사에 산을 사랑하는 전국의 등산 애호가들이 많이 참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매년 4월이면 등산로 주변에 동백꽃과 진달래꽃, 야생화가 만발해 장관을 이루며, 여름 우거진 숲속터널과 가을 단풍, 겨울 온난한 기후 등으로 4계절 등산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부대행사로 진도 청정해역에서 생산된 김, 멸치, 미역, 다시마, 울금, 새우 등 농수특산품을 전시 판매하는 향토특산품 판매장, 진도홍주 시음회, 등산체험 참가객 노래자랑, 경품추첨 등이 풍성하게 열린다.

▲ 접도 정상에 오르면 사방에 펼쳐진 다도해가 장관을 이룬다.
참가 문의는 진도 접도 웰빙정보화마을(061-544-5006)로 하면 된다.

한편 접도어촌체험마을은 지난 11월 초순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한 제5회 전국 우수 어촌 체험마을 성공사례 경진대회에서 전남에서 유일하게 최우수상을 차지한바 있다.

/신영삼 기자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뉴스웨이) pressdot@newsway.kr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