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다이아몬드제도 관광개발프로젝트 ‘탄력’
상태바
신안 다이아몬드제도 관광개발프로젝트 ‘탄력’
지경부 외국인투자유치 프로젝트 상품화 정부지원사업 1위 선정
  • 신영삼 기자
  • 승인 2010.12.21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공공투데이 신영삼 기자)전남도의 ‘신안 다이아몬드 제도’ 관광개발 프로젝트가 지식경제부의 2011년 지자체 외국인 투자유치 프로젝트 상품화 정부 지원사업 1위로 선정, 정부와 공동으로 외자유치에 나서게 됐다.

외국인 투자유치 프로젝트 상품화 정부 지원사업은 지자체가 계획하고 있는 사업 중 외국인 투자유치를 필요로 하는 중요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정부 차원에서 상품화를 지원함으로써 외국인 투자유치 성과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지경부는 각 지자체에서 제출한 사업계획의 구체성, 외국인 투자유치 필요성 및 가능성 등을 토대로 KOTRA 주관 정부 및 민간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선정했다.

이에 따라 신안 다이아몬드 제도 관광개발 프로젝트에는 국비 2억 원을 지원받아 지방비 1억 원 등 총 3억 원을 투자, 사전 타당성 조사 용역을 실시하게 된다.

정부와 전남도는 이 용역 결과를 토대로 외국인 투자유치에 본격 나서게 된다.

전남도는 그동안 2000여개에 달하는 섬과, 해안선, 갯벌 등 차별화된 해양관광 자원을 활용해 세계적인 관광지를 조성하는 섬·해양관광개발 사업을 역점 추진해왔다.

이번 신안 다이아몬드 제도 관광개발 프로젝트가 정부 지원사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 등 신흥국의 자본과 관광객 유치에 큰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영삼 기자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뉴스웨이) pressdot@newsway.kr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