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완도 가을빛여행’성료
상태바
‘청정완도 가을빛여행’성료
  • 신영삼 기자
  • 승인 2015.11.0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완도군이 주최한 ‘청정완도 가을빛여행’이 지난달 30일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바다음식과 가을숲의 향연’이란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완도의 청정한 바다에서 생산되는 싱싱한 수산물과 완도수목원에서 펼쳐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추억거리를 제공했다.

행사 첫날인 10월 30일에는 완도군 읍면에서 선정된 12개팀의 ‘바다음식 전시 경연대회’, 개막축하공연으로 ‘완도 밴드 페스타’의 공연과 참가팀 나이가 100세 이상이면 참가 가능한 ‘건강100세 가요제’가 열렸다.

10월 31일에는 10월 마지막 밤에 어울리는 감성적인 포크송 가수의 ‘가을 힐링 가요제’공연, ‘뮤직스타 예술단 공연’이 열렸다.

11월 1일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광어회 썰기대회’, ‘청소년 댄송 경연대회’가 열렸다.

완도수목원에서는 난대림 숲길 걷기, 아마추어 사진촬영대회, 숲 체험마당 등의 체험프로그램과 숲속 음악회를 축제 기간 내내 즐길 수 있었다.

또한, 완도항에서는 축제기간동안 청정완도 바다음식관, 청정완도 특산품 판매관, 외할머니 장터, 수산물 대박경매 등을 열어 관광객들에게 완도의 싱싱한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지난해 세계 최초로 해조류를 주제로 한 박람회가 열린 해변공원에서 수산물 축제를 열어 의미가 더 깊다”며 “맛있는 먹거리와 완도의 훈훈한 인심을 통해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가셨길 바란다”고 말했다.

완도군은 2017년 4월 14일부터 24일간 ‘인류의 미래 해조류, 그 가치를 발견하다!’라는 주제로 국제해조류박람회를 완도해변공원에서 개최한다.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