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소방서 김용원 소방관, 전국 최고영웅 소방관에 선정
상태바
춘천소방서 김용원 소방관, 전국 최고영웅 소방관에 선정
  • 김민호 기자
  • 승인 2022.01.20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춘천=김민호 기자] 본인도 큰 부상을 입은 상황에서 교통 사고가 난 운전자부터 구조한 강원 춘천소방서 소속 소방관이 전국 최고영웅 소방관에 선정됐다.

소방청과 에쓰오일 한국사회복지협회는 19일 '제16회 영웅소방관 시상식'을 열고 춘천소방서 김용원 소방위(53)를 전국 최고영웅 소방관으로 선정했다.

2021년 최고 영웅소방관으로 선정된 김용원 춘천소방서 소방위가 이흥교 소방청장과 함께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소방청]
2021년 최고 영웅소방관으로 선정된 김용원 춘천소방서 소방위가 이흥교 소방청장과 함께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소방청]

김 소방위는 지난해 10월 31일 춘천시 신동면 팔미교차로에서 5톤 화물차가 도로를 이탈, 전복된 상황을 목격하고 뛰어들어 운전자를 구조했다. 당시 김 소방위도 사고 파편으로 팔뚝을 크게 다치는 상처를 입었지만 개의치 않고 구조활동을 펼쳤다.

이후 김 소방위는 팔뚝에 20바늘 정도를 봉합했다.

특히 김 소방위는 소방공무원으로 25년간 재직하면서 2020년 춘천 의암호 실종자 수색활동, 각종 구조현장에서 인명구조 베테랑 요원으로 활약했다.

김용원 소방위는 "당시 운전자를 먼저 구조해야겠다는 생각만 들었고 내 상처는 나중에 알았다"라며 "영광스러운 수상이 너무 기쁘며 도민의 안전을 위해 더욱 더 열심히 업무를 수행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윤상기 강원도소방본부장은 "강원도 소방공무원들이 긍지와 자부심으로 현업 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직원 복지정책을 한층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영웅소방관 시상식에서는 최고영웅소방관으로 선정된 김 소방위를 포함해 전국에서 영웅소방관 7명이 선정됐다.

/김민호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