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국무총리, 종로구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상태바
정세균 국무총리, 종로구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 정숙 기자
  • 승인 2021.03.26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서울=정숙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26일 오후 서울 종로구보건소에서 코로나19 백신(아스트라제네카) 접종을 받았다.

이날 접종은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정 총리가 백신의 효과성과 안전성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고, 국민들의 접종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이루어졌으며, 복지부 장관(중대본 1차장)과 행안부 장관(중대본 2차장)도 함께 접종을 받았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26일 오후 서울 종로구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맞고 있다. [사진=국무조정실]
정세균 국무총리가 26일 오후 서울 종로구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맞고 있다. [사진=국무조정실]

정 총리는 접종을 받고 관찰실에서 대기를 한 후 "이제까지 여러 번 경험했던 예방접종과 특별히 다르지 않았다"라며 "접종 후 30분이 지난 지금까지 별다른 이상을 느끼지 못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에서 접종 중인 백신은 그 효과성과 안전성이 과학적으로 입증되었고,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나라에서 널리 접종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국민들께서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라면서 "정부도 국민들께서 안심하고 접종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백신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있는 그대로 투명하게 알려드리겠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주부터 시작된 요양병원과 시설에 계신 65세 이상 어르신 접종과 다음 주부터 시작되는 75세 이상 어르신 접종과 관련해 "코로나19로부터 우리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켜드릴 수 있도록 자녀분들과 주변의 이웃이 접종을 적극 권유해 주시고, 어르신들께서도 정부를 믿고 망설임 없이 접종에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권유했다.

정 총리는 "코로나19로 인해 빼앗긴 우리들의 소중한 일상을 하루라도 빨리 되찾기 위해서는 신속하고 안전한 예방접종을 통해 집단면역을 이루어야 한다"라며 "국민 여러분께서는 ‘나’뿐만 아니라 ‘우리’의 안전을 위해 백신 접종에 적극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정숙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