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국민의힘 경선후보 "경선 결과에 깨끗하게 승복"
상태바
홍준표 국민의힘 경선후보 "경선 결과에 깨끗하게 승복"
  • 박영호 기자
  • 승인 2021.11.05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제20대 대통령 선거 후보에 선출된 윤석열 경선후보가  5일 오후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제2차 전당대회에서 개표결과 발표 후 홍준표 후보와 포옹을 나누고 있다. [사진=뉴스1]
국민의힘 제20대 대통령 선거 후보에 선출된 윤석열 경선후보가 5일 오후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제2차 전당대회에서 개표결과 발표 후 홍준표 후보와 포옹을 나누고 있다. [사진=뉴스1]

[공공투데이 서울=박영호 기자] 국민의힘 홍준표 경선후보가 "경선 결과에 깨끗하게 승복한다"라며 "마지막까지 치열하게 국민적 관심을 끌어주었다는 게 제 역할이었다"라고 말했다.

홍 후보는 5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제2차 전당대회에서 경선 결과 발표 직후 "윤석열 후보께 축하드리고 국민과 당원 동지 여러분들이 모두 합심해서 정권교체에 나서주도록 당부드린다"며 허리를 숙였다.

윤 후보는 47.85%를 득표해 홍 후보(41.50%)을 6.35%포인트 차로 꺾고 국민의힘 대선 후보로 선출됐다. 홍 후보는 경선 결과 발표 직후 윤 후보와 포옹하고 축하의 인사를 건넸다.

홍 후보는 이후 SNS에 올린 글을 통해 "국민 여론에서는 예상대로 11%나 이겼으나, 당심에서는 참패했다"라며 "민심과 거꾸로 간 당심이지만…"이라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홍준표의 역할은 여기까지다. 모두 힘을 합쳐 정권교체에 나서달라"고 거듭 승복의 뜻을 전했다.

홍 후보는 국민 여론조사에서 앞섰지만, 당원 득표에서 윤 후보에게 밀렸다. 당원투표 50%와 일반국민 여론조사 50%를 합산한 결과 47.85%의 득표율로 윤 후보를 대선 후보로 선출 된 것이다. 유승민 후보 7.47%, 원희룡 후보 3.17% 순이었다.

유승민 후보는 "저를 지지한 분들에게 부탁드린다. 경선 과정은 다 잊고 당의 화합과 정권교체를 위해 끝까지 힘써 달라"며 "지지자들의 패배가 아니다. 더 큰 무대인 대선에서 승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희룡 후보는 "윤 후보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며 "정권 교체 4개월간의 길이 만만치 않을 것이다"라며 "우리가 원하는대로만 되지는 않겠지만 최선의 역할 다하도록 모든 것을 바치겠다"라고 말했다.

/박영호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