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00억 원대 불법 스포츠 도박사이트 운영자 검거···베트남에서 국내송환
상태바
4600억 원대 불법 스포츠 도박사이트 운영자 검거···베트남에서 국내송환
  • 송덕만 기자
  • 승인 2020.11.15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남악 송덕만 기자] 전남지방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지난 13일 불법 스포츠도박 사이트를 운영한 피의자 A모(34)씨를 인터폴과의 공조수사를 통해 베트남에서 검거 국내송환 후 국민체육진흥법위반 등 혐의로 구속해 검찰에 송치했다.

[사진=경찰청]
[사진=경찰청]

경찰에 따르면 A씨는 2015년 8월부터 2018년 5월까지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 등에 사무실을 차려두고, 입금액 기준 4600억여 원(회원 5000여 명) 규모의 불법 스포츠도박 사이트를 개설 운영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한, 경찰은 A씨와 함께 도박사이트의 운영 홍보 수익금 인출 대포통장 공급 등의 역할을 분담하면서 범행에 가담했던 공범 13명을 지난해까지 검거해 이들 중 3명을 구속한 바 있다.

A씨는 전남 지역 모 폭력조직 출신으로 국내와 베트남을 오가며 범행을 계속해오다 공범들이 검거되고, 인터폴의 적색수배가 내려지자, 베트남에서 3년여 동안 다른 사람의 여권을 불법 사용하는 등 경찰의 추적을 피해 도피생활을 해온 것으로 드러났다.

그러나, 경찰의 끈질긴 수사와 인터폴 베트남 ‘코리안 데스크’ 등을 통한 국제공조로 베트남 모처에서 은신 중이던 A씨의 소재를 파악해 검거한 것으로 확인됐다.

전남경찰청 문영상 사이버수사대장은 "인터넷 도박은 행위자 개인뿐만 아니라 가족과 주변까지도 병들게 하는 마약과 같은 무서운 범죄"라면서 "해외를 거점으로 하는 도박사이트 운영자들까지 반드시 끝까지 추적해 검거하고, 인터폴 적색수배 여권 말소 등 국제공조수사를 통해 해외 도피한 범인들도 반드시 검거된다는 인식을 심어주겠다"라고 밝혔다.

/송덕만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