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배 성폭행 혐의' 조사 받던 변호사, 사무실서 숨진 채 발견 시끌
상태바
'후배 성폭행 혐의' 조사 받던 변호사, 사무실서 숨진 채 발견 시끌
  • 이다솜 기자
  • 승인 2021.05.27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서울=이다솜 기자] 후배 변호사를 성폭행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던 변호사가 사망했다.

26일 서울 서초경찰서에 따르면 40대 변호사 A씨가 이날 오전 4시7분쯤 서초구 서초동 자신의 사무실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A씨 친지한테서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해 시신을 확인했다. 현재까지 타살 혐의점은 확인되지 않았다. 경찰에 따르면 유서가 발견됐으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A씨는 지난해 같은 로펌에 근무하는 후배 변호사를 수차례 성폭행하고 추행한 혐의(업무상 위력에 의한 간음)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었다.

후배 변호사는 A씨가 상사 지위를 이용해 성폭력을 가했다며 지난해 12월 경찰에 고소장을 냈다.

B씨는 지난해 약 한 달 동안 사무실이나 법원을 오가는 A씨 차량 안에서 성폭행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했다.

또한 B씨가 사직서를 제출한 뒤에도 A씨가 무급휴직을 권유하며 다시 A씨를 성폭행했다는 주장도 나왔다.

B씨 변호사는 “피해자가 피해를 입고도 쉽게 신고하지 못한 이유는 피해자와 가해자 모두 변호사였기 때문“이라며 ”피해자는 변호사인 자신이 업무상 위력 성폭행 피해를 입었음에 자괴감을 느꼈고, 가해자가 변호사라 쉽게 처벌되지도 않을 거란 생각에 절망했다“고 주장했다.

B씨는 지난해 12월과 올해 5월 경찰 조사도 마친 상황이다.

/이다솜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